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폐암 초기증상 원인 간결하게 정리해봤어요.

by 오늘의미션 2022. 11. 22.
반응형

폐암 초기 증상 원인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으면 폐암 초기 증상 원인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폐암 초기 증상 원인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폐암 초기 증상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암 초기증상 원인

신장결석 증상 보기 좋게 정리 완료했습니다.

폐암은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암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폐암은 '조용한 암'으로 불릴 정도로 초기 증상이 없는 것이 특징으로, 이상을 느끼면 현저하게 진행됐을 가능성이 높으며 검사 된 환자의 3분의 1 이상이 4기 폐암으로 진단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폐암이란 폐를 구성하는 조직에서 암세포가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십중팔구는 흡연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가족력 그리고 환경과 같은 위험요소도 있고 크게 두 가지 특징으로 나뉘는데 유형에 따라 치료 그리고 예후가 매우 넓은 차이를 보입니다.

1. 소세포 폐암입니다

반응형

소세포 폐암은 폐암 환자의 25% 미만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흡연과 신체적인 관련이 있고 혈관과 림프관을 통해 전이가 용이하기 때문에 치료가 어렵고 악성종양 자체의 강도 혹은 강하며 치료과정이 수없이 고통스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2. 비소세포 폐암입니다.

폐암 환자의 약 80%가 비소세포 폐암으로 진단됩니다. 다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편평 세포암종: 이것은 폐 입구 기관지와 폐 중간 사이에 발생하는 암입니다. 기관지에 암이 발생하면 호흡곤란과 같은 천식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대세포암 : 대형 악성종양으로 주로 폐표면에서 발생하면 빠르게 전이됩니다. 이 때문에 치료가 어렵고 완치가 어렵습니다.

선암종 : 선암은 비 흡착자와 여성에게서 쉽게 발견되며 크기가 작고 식습관, 그리고 환경적 원인과 같은 수많은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폐암원인 입니다.

1. 흡연입니다.

흡연은 대부분 폐암 사례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위험은 흡연 횟수와 기간에 정비례한다고 하며 금연하더라도 비흡연자 수준으로 줄어들지 않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간접흡연 또는 폐암 위험을 1.5배 증가시킵니다.

2. 가족력입니다.

가족 중 누군가 폐암에 걸린 경우 위험은 2~3배 증가합니다.

3. 직장 그리고 주거환경입니다

벤즈페닐린, 방사성 물질과 같은 환경 원인과 석면, 니켈, 비소와 같은 직업적 발암 물질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폐질환입니다.

폐질환인 결핵, 규폐증, 폐섬유증 그리고 만성 폐쇄성 폐질환과 같은 폐질환은 폐암의 발생률을 증가시킵니다.

폐암 증상입니다.

폐에는 감각신경이 없기 때문에 폐암 초기 증상은 십중팔구 무증상이며 어느 정도 진행된 후 나타나는 증상은 진행성 폐암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흉통을 포함한 폐암의 보편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증상: 폐암 환자의 약 5~15%가 무증상입니다.

기침: 기침이 가장 흔한 증상으로 폐암 환자의 75%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객담 그리고 객혈: 검은색이거나 대부분 검은색이며 때로는 혈액과 혼합됩니다.

호흡 곤란: 폐암 환자의 약 50%가 숨이 차는 것을 경험합니다.

쉰 목소리: 성대마비는 폐암 세포에 의해 야기된다며 쉰 목소리가 계속됩니다.

가슴 통증: 약 3분의 1의 환자가 가슴 통증을 호소합니다. 암이 폐 가장자리에서 발생하면 흉막과 흉벽을 침범하여 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폐암 생존율입니다.

1기 : 암이 폐 한쪽에만 있고 림프절로 확산되지 않은 경우 생존율은 약 85%입니다.

2기: 암이 한쪽 폐에만 존재하는데 가까운 림프절로 퍼졌습니다. 생존율은 약 50%입니다.

3기: 암이 폐와 림프절로 전이되어 식도를 침범한 경우 생존율은 약 25~30%입니다.

4기 : 폐를 비롯해 멀리 떨어진 뇌, 간, 뼈 등으로 전이된 경우 생존율은 약 5%입니다.

금연 이외에는 폐암을 예방하는 방법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금연을 한다면 폐암의 약 90%를 예방할 수 있고 청소년기에 흡연을 시작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폐암 발생 가능성은 흡연 횟수와 기간에 정비례하기 때문에 금연 후에도 위험 감소율이 너무 느려서 담배를 일찍 끊을수록 좋습니다.

같이 읽으시면 유용한 문서

녹내장 증상 원인 알기쉽게 정리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치료법 알기쉽도록 정리했어요.

비립종 생기는 이유 없애는 방법 보기쉽도록 정리해봤습니다.

폐암 초기 증상 원인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