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점 빼고나서 관리법 알기쉽도록 준비했어요.

by 오늘의미션 2022. 11. 10.
반응형

점 빼고 나서 관리법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점 빼고 나서 관리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활용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점 빼고 나서 관리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로 알아봅시다.

점 빼고나서 관리법

고혈압에 좋은 음식 간결하게 정리하였습니다.

피부에 발생하는 점은 색깔이나 크기, 모양이나 조직에 따라 다양한 부위에 다양한 종류가 나타납니다. 얼굴 외에도 신체 곳곳에 나타나거나 유전적인 원인, 햇빛, 강한 자외선 등에 의해 멜라닌 색소가 증가하여 발생합니다. 얼굴의 점은 화장으로도 쉽게 가려지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서 개수가 늘어나거나 점의 크기가 커질 수 있지만 투명하고 투명한 피부를 원하시는 분은 얼굴의 점을 제거하기 위해 피부과의 점을 제거하는 시술을 받습니다.

점을 제거하고 나서 한 7일 정도는 부위를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2차 세균 감염이 되지 않도록 시술 부위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극을 받은 후 피부 세포가 재생되는 중대한 시기이며 이때 치료받은 부위에 딱지가 생기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만일 딱지가 생기면 그만큼 흉터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점을 제거한 부위에 만일 딱지가 생기면 절대 무리하게 떼지 말고 몸이 가라앉으면서 자연스럽게 떨어질 수 있도록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점은 대개 5~10일 평균 7일 정도를 거쳐 서서히 떨어집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점을 제거한 후의 관리법 7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재생 테이프 케어입니다.

반응형

점을 제거하고 나서 케어 방법을 우선합니다. 점을 빼면 피부과에서 재생 테이프를 붙입니다. 재생 테이프를 붙이는 이유는 시설을 통해 파인애플의 급속한 회복을 돕기 위해서입니다. 이 재생 테이프는 적어도 7일 이상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권장 기간은 2주입니다.

세안을 하거나 일상생활을 하면 사라질 수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새로 테이프로 다시 붙여야 합니다. 그래야 회복이 빠르고 상처가 잘 낫습니다. 재생 테이프가 떨어졌을 때 다시 묻지 않을 경우 피부에 얼룩처럼 색소가 남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입니다.

점을 제거한 후 케어법 둘째입니다! 점을 제거한 후에 붉은 자국이 생기는 것은 정상적인 과정이며 시간이 지나면 십중팔구 사라지므로 안심하십시오. 햇볕이 강한 낮에 외출할 때는 점을 제거한 부위에도 빠짐없이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발라야 합니다. 피부가 약해져 있기 때문에 색소 침착이 일어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바르고 모자 등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3. 올바른 세안을 하십시오.

점을 제거하고 나서 케어법이 세 번째입니다! 점을 제거하고 나서는 세안에 신경써야 해요. 세안 시 클렌징 거품을 내어 손이 닿지 않는 느낌으로 부드럽게 닦아내야 한다며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씻어줍니다. 세안을 강하게 하면 흉터가 떨어져 피부 회복이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4. 운동은 삼가주세요.

점 제거 후 케어법 넷째입니다! 점을 제외하고는 운동을 당분간 자제해야 합니다. 운동을 하면 자연스럽게 땀을 흘리게 되고 땀난 상처를 입히는 원인입니다. 따라서 운동은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이 좋고, 꼭 운동을 하고 싶다면 산책처럼 땀이 나지 않는 운동 위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연고를 얇고 잘 발라줍니다.

점 제거 후 케어법 5번째입니다! 습윤밴드를 붙이지 않는 작은 점에는 처방된 연고 등을 얇고 자주 바르면 좋습니다. 혹은 상처를 자주 만지는 행위도 피해야 합니다.

6. 상처를 만지지 마세요.

점을 제거하고 나서 케어법 6번째입니다! 점을 제거한 후 피부가 재생될 때까지 상처를 손으로 만지지 말고 재생 테이프가 떨어지면 깨끗한 손으로 자극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교체합니다. 혹은 점을 제거한 곳에 붉은 자국이 생기는 것은 정상적인 과정입니다. 다만 붉은 자국이 없어지는 기간은 사람마다 다양하고 짧게는 2~3주에서 길게는 2~3개월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 십중팔구 없어지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7. 딱지가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해 두세요.

점을 제거하고 나서 케어법 7번째입니다! 점을 제거한 후 첫 일주일은 치료 부위에 피부 세포가 재생되는 중대한 시기입니다. 점 치료 후에 딱지가 생기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딱지가 생기면 그만큼 흉터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딱지가 생기면 일부러 떼지 말고 몸이 치유되면서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딱지는 대개 5~10일 평균 7일 정도 걸리며 서서히 떨어집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게시글

전립선염 증상 치료법 보기쉽게 정리하였습니다.

자신감 키우는 방법 한방에 정리했습니다.

옷 얼룩제거 방법 보기좋게 정리했어요.

점 빼고 나서 관리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