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립선염 증상 치료법 보기쉽게 정리하였습니다.

by 오늘의미션 2022. 11. 9.
반응형

전립선염 증상 치료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게시물을 읽고 나면 전립선염 증상 치료법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전립선염 증상 치료법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전립선염 증상 치료법

복부팽만에 좋은 음식 간단하게 정리해봤어요.

전립선염은 전립선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으로 성인 남성에서는 50%가 평생에 한 번은 전립선염 증상을 경험한다고 할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전립선염이 일어나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요로계 감염 시 세균이 요도를 통해 스스로 감염되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전립선액 배설 장애, 전립선 내 소변 역류가 원인이 되기도 하고 치질이나 대장염 같은 염증이 림프관을 통해 전염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원인균으로는 장내 세균, 장구균, 임질균, 유레아 플라스마, 클라미디아 등이 있으며 바이러스, 원충류 감염과 자가면역, 정신적 원인(스트레스, 피로, 우울증)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 우울증 등의 정신적인 문제입니다.

반응형

전립선염 증상이 처음이에요! 반면 치료가 잘 되지 않아 만성 전립선염 환자가 정신적인 문제를 많이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삶의 질에 넓은 영향을 주는 병입니다. 그래서인지 만성 전립선염 환자의 약 60%가 우울증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 오한&고열이 납니다.

전립선염 증상이 두 번째예요! 1형 급성 세균성 전립선염은 갑자기 오한이 나고 열이 올라 소변을 볼 때 상당히 아픈 증상이 나타납니다. 전립선을 만지면 너무 통증이 심해요. 4형은 증상이 없지만 2형과 3형은 만성전립선 증후군의 만성적 증상으로 배뇨증상과 통증, 또 성에 관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3. 빈뇨 등의 배뇨 증상이 있습니다.

전립선염 증상이 세 번째예요! 배뇨증상으로는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 소변을 볼 때 아프거나 소변을 본 후 소변이 잔존하는 느낌이 들고 소변량이 적고 소변의 흐름도 약해집니다. 통증이나 불쾌감은 고환과 항문 사이(회음부), 고환, 성기의 끝부분, 허리 이하의 치골(마술 머리 덩어리) 혹은 방광 부위(하복) 등 골반의 다양한 부위에서 느껴집니다.

4. 조루증 등의 성 관련 증상이 있습니다.

전립선염 증상은 네 번째입니다! 성과 관련된 증상으로는 조루증이 심해지고 성욕 감소, 발기 유지 능력 감소, 성관계 시 통증이나 불쾌감을 느끼며 사정 시 쾌감이 감소합니다.

전립선염 치료법입니다.

전립선염을 예방하고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회음부에 스트레스를 주어서는 안 됩니다. 회음부는 주로 엉덩이를 바닥에 대고 앉을 때 밀리기 때문에 앉아서 일을 하거나 운전할 때 의자에 푹신한 방석을 까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도넛처럼 가운데 움푹 들어간 원형 방석이 회음부의 압박을 줄여줍니다. 아니면 2시간에 약 10분 정도는 가볍게 산책하거나 자리에서 일어나 스트레칭 등을 하며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를 꼬는 자세도 전립선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소변을 참으면 회음부 근육이 긴장되고 막상 화장실에 가도 소변이 제대로 안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소변을 참는 습관도 고쳐야 합니다. 소변을 볼 때 힘을 줘도 전립선에 무리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이밖에 심한 변비는 배뇨 증상을 악화시키고 골반 근육을 긴장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아니면 꾸준한 운동을 해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유산소 운동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산화질소 분비를 촉진하고 전립선 내 혈류량을 높이는데 전립선 건강에 좋은 운동입니다. 특히 하루 30분 정도 빨리 걸으면 만성 전립선염이나 골반 통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반면 과격한 운동은 회음부를 너무 자극하므로 피해야 합니다. 혹은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장시간 타면 전립선 건강에 해롭습니다. 정말 타고 싶다면 안장 면적이 넓은 제품을 이용하거나 전립선 보호용 안장을 이용하거나 하면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술은 증상을 악화시키므로 피해야 합니다. 술 자체도 문제지만 술자리는 몸의 피로를 가중시켜 전립선염 관리에 해롭습니다. 혹은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도 피해야 하며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 같은 음료나 탄산음료는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유용한 글

거북목 교정 운동 알기쉽게 준비했습니다.

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 보기쉽도록 정리했습니다.

저혈압에 좋은 운동 보기쉽도록 정리했습니다.

전립선염 증상 치료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