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옷 얼룩제거 방법 보기좋게 정리했어요.

by 오늘의미션 2022. 11. 9.
반응형

옷 얼룩제거 방법을 전달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옷 얼룩제거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옷 얼룩제거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옷 얼룩제거 방법

복부팽만에 좋은 음식 간단하게 정리해봤어요.

1) 김치 국물 얼룩이요.

반응형

옷 얼룩 제거 방법이 최고입니다! 섭취 중에 가장 많이 옷에 눈에 띄는 것 중 하나가 제거되지 않는 너구리 껍질 산용입니다. 딱히 흰옷에 붙으면 신경 쓰이는 건 없어요. 이런 경우 옷을 물에 담근 후 꽉 짜요. 또한 얼룩 부위에 옥시 클린액을 바르거나 락스를 바른 칫솔로 부드럽게 닦으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천연 재료로는 양파즙을 내어 얼룩 부분에 바른 후 다음날 세탁하면 뽑지 않는 너구리 껍질을 지울 수 있습니다.

2) 주스 얼룩이요.

옷 얼룩 빼는 법 두 번째입니다! 주스는 식물성 색소를 이용하므로 이염되기 쉽습니다. 이럴 때는 주방세제와 식초를 섞어 가볍게 문지른 후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쉽게 지워집니다. 그러나 주스 얼룩은 묻자마자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커피&차입니다.

옷 얼룩 빼는 법 세 번째예요! 홍차나 커피 얼룩도 옷에 쉽게 묻는 단골손님입니다. 만약 차를 마시고 옷에 날 경우 즉시 물을 적신 화장지로 얼룩 부위에 가볍게 누릅니다. 이렇게 지워지지 않는 진한 오염에는 탄산수가 효과적입니다. 당분이 함유되지 않은 탄산수를 준비하겠습니다.

오염된 부분 아래에 손수건을 받치고 탄산수를 적신 화장솜을 두드리며 닦습니다. 커피나 홍차의 색이 빠지면 뜨거운 물을 적신 수건으로 오염된 부분을 잡고 누르듯이 닦으면 완전히 지울 수 있습니다.

4. 장마철 흙탕물 & 진흙 더러움을 제거합니다.

옷 얼룩 제거 방법 네 번째입니다! 흙탕물이 흰옷에 튀면 면포에 물을 담근 후 베이킹소다를 조금씩 묻혀 얼룩 부분을 부드럽게 닦아냅니다. 옷에 묻은 기름때가 쉽게 분해됩니다. 얼룩이 지워지지 않을 때는 감자를 썰어 두드리듯 문지르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5. 볼펜 자국입니다.

옷 얼룩 제거법 5번째! 볼펜 자국은 간단하게 물찜질을 이용해주세요. 잉크가 기름에 가까운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알코올 성분이 함유된 물찜질을 가볍게 두드리는 것만으로도 점점 얇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남은 물찜질 냄새는 한번 세탁하고 제거합니다.

6. 초콜릿 얼룩입니다.

옷 얼룩 제거 방법 여섯 번째예요! 초콜릿이 흰 옷에 묻으면 물세척만으로도 잘 지워지지 않아요. 이럴 때는 벤젠이나 마요네즈를 활용하여 칫솔로 가볍게 문지른 후 주방세제로 제거하시면 오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7. 피입니다.

옷 얼룩 빼는 법 7번째입니다! 보통 넘어지거나 다쳐서 묻은 혈액도 시간이 지나면 얼룩으로 굳어집니다. 혈액은 묻자마자 찬물에 씻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그러나 일정 시간이 지나 어두운 색이 되면 세탁만으로는 지우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효소제제를 이용하거나 무를 내려 오염된 부위에 하루 정도 두고 세탁하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8. 아이스크림 얼룩입니다.

옷 얼룩 빼는 법 여덟 번째예요! 아이들이 여름에 즐겨 먹는 아이스크림 얼룩도 상념보다 쉽게 제거할 수 없습니다. 아이스크림은 당분, 지방, 단백질, 색소로 구성된 유용성 기미와 수용성 기미가 섞여 있습니다. 따라서 2개의 프로세스를 거쳐 오염을 제거해야 합니다. 앞서 소개한 솔벤트를 이용하시면 유용성 얼룩이 제거됩니다. 이후 중성세제(식기세척 세제)를 이용하여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수용성 오염까지 깨끗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옷에 묻은 껌입니다.

옷 얼룩 빼는 법 아홉 번째예요! 어렸을 때는 옷이나 머리카락에 껌이 그렇게 많이 묻곤 해요. 옷에 껌이 묻으면 가장 우선적으로 얼음을 찾아주세요. 비닐 속에 얼음을 넣고 달라붙은 껌 위에 올려놓으면 껌이 딱딱해집니다. 이 상황에서 분리하면 탈부착이 용이합니다. 머리카락이나 카펫에 껌이 묻었을 때 제대로 제거하고 싶다면 솔벤트를 걸어야 합니다. 그 후 수건으로 닦아내시면 쉽게 지워집니다.

립스틱&케첩이요.

옷 얼룩 제거 방법 10번째에요! 흰색이나 밝은 색의 옷에 새빨간 립스틱이나 케첩이 묻을 정도로 절망적인 상황은 있을 수 없습니다. 이럴 때 당황하지 않고 기미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립스틱이 묻었을 경우 알코올로 먼저 닦아낸 후 비눗물로 씻어내면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케첩의 경우는 물수건으로 닦은 후 식초로 다시 닦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 후 세탁 시 오염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글

거북목 교정 운동 알기쉽게 준비했습니다.

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 보기쉽도록 정리했습니다.

저혈압에 좋은 운동 보기쉽도록 정리했습니다.

옷 얼룩제거 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