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불안장애의 증상 증세 없애는 법 알기쉽게 정리했습니다.

by 오늘의미션 2022. 11. 7.
반응형

불안장애의 증상 증세 없애는 법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고 나면 불안장애의 증상 증세 없애는 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불안장애의 증상 증세 없애는 법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의 문서로 알아봅시다.

불안장애의 증상 증세 없애는 법

구순포진 증상 치료 방법 보기 쉽도록 준비했어요.

불안장애는 만성적으로 걱정이나 걱정이 많고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불안감이 너무 넓어요. 다양한 신체 증상이 동반됩니다. 걱정, 불안, 걱정의 대상이 건강, 경제적 문제, 실업, 학업 성취, 취업 등과 같이 구체적인 경우도 있지만 뭔가 무서운 일이 발생할 것 같다고 막연한 느낌처럼 근거 없는 불안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불안감으로 평소와 같이 긴장 상황에 있고 자율 신경이 날카로워집니다. 업무에 집중하는 것이 어렵고 일상생활에 셀 수 없이 많은 장애가 있습니다. 인구의 25% 정도가 불안장애를 경험합니다. 특히 저 여자가 남자보다 두 배 정도 많아요. 불안 장애와 우울증이 동시에 발병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1. 불안장애 증상입니다.

반응형

일상적으로 불안감이 가끔 나타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그러나 불안감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통제되지 않아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워지면 불안장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안장애는 다음과 같은 증상을 동반합니다.

- 불면증으로 잠을 잘 못 자고 잠도 힘들어요.

- 예민해서 자주 놀라요.

- 사소한 일이라도 너무 걱정해요.

- 집중이 안 돼요.

- 호흡이 빨라요.

- 가슴이 두근거리고 심장이 빨리 뛰어요.

- 얼굴이나 가슴이 뜨거워집니다.

- 이마를 찌푸립니다.

- 저도 모르게 얼굴을 찌푸립니다.

- 손발이 저려요.

- 입이 마릅니다.

- 목에 뭔가 걸린 것 같은 이물감이 느껴져요.

- 소변을 자주 봅니다.

- 아랫배가 불편해서 설사를 해요.

- 평소처럼 불안한 걱정이 가득합니다.

- 짜증나요.

- 쉽게 피곤해요.

- 살랑살랑 벼랑 끝에 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 근육의 경직과 긴장이 느껴집니다.

2. 불안 증상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1) 걱정할 시간을 정해두죠.

하루 일과 중 불안한 걱정이 있다면 걱정의 흐름을 확인하고 뒤로 미루고 나중에 다시 걱정해 보세요. 이 기술은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예를 들면 극장에서 영화를 보다가 직장에서의 프레젠테이션에서 불안해진다고 하면 잠시 걱정을 멈추고 걱정 전체를 제쳐놓고 보면 걱정해 봅니다.

나 힘으로 지금 저는 기업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일 사무실에서 걱정해보자고 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 자신을 불안하게 만든 것을 나중에 걱정해야 할 때가 오면 나 자신이 신임하는 사람과 함께 상의해 보는 것을 걱정해 봅니다.

(2) 불안을 받아들입니다.

불안을 받아들이는 것과 자기 자신이 불안을 느끼는 사람이라는 것을 아는 것에는 넓은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불안을 느낀다는 사실에 자책하기도 하지만 불안과 자기 자신을 동시에 받아들이고 자기 자신만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합니다.

이건 확실히 사실입니다. 미국에서 불안장애는 가장 상식적인 정신건강 문제로 미국 성인 중 약 4천만 명이 불안을 경험합니다. 자신의 힘으로 상황에 대한 동정심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동료가 나를 도와주는 것처럼 불안감을 느끼는 나 자신의 힘으로 돕습니다..

(3) 억지로라도 몸을 안정시킬 수 있어요.

우리 몸에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장치가 있는 거죠. 그걸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호흡에 집중해서 발바닥을 바닥에 붙여보세요. 그럴 기분이 아니더라도 미소 지어주세요. 근육에 힘을 주고 푸는 것을 반복하세요. 몸의 긴장을 풀면 감정도 따라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자신의 불안이 잘못되었습니다는 것을 증명하세요.

불안을 가지고 있는 분은 불안을 유발하는 것에 자신의 힘으로 노출시켜 보면 대처를 더 잘한다고 합니다. 최악의 사태가 일어나지 않았다는 것을 자신의 힘으로 보여줌으로써 지금 겪고 있는 공포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하철을 타는 것이 무서워서 내 자신의 최악의 공포가 지하철에 잠시 갇혀 구조를 받지 못하는 것이라고 칩시다. 자기 자신의 최악의 공포를 안고 지하철을 타보세요. 아무 일 없이 지하철을 달리려고 하자 나 자신은 그 최악의 가설이 틀렸다는 것을 성공적으로 입증한 것입니다. 이것은 자기 자신의 힘으로 힘을 주는 연습이 됩니다.

(5) 불안장애는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불안이 심하고 평소처럼 마비되는 경우라면 효과가 있는 정신건강 치료법이 있습니다. 제 자신은 불안감을 느끼지 않지만 지인 중에 그런 사람이 있다면 그들이 겪고 있는 일을 최대한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정신건강장애가 있는 사람 중 25%만이 타인이 자기 자신의 경험을 이해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이 침착함과 건강을 느낄 자격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불안에 휩싸이는 자기 자신의 걱정 때문에 자기 자신이 어떤 믿음을 갖게 되더라도 위험은 자기 자신의 걱정 지식보다 훨씬 낮습니다. 저희는 다른 사람이 우리를 어떻게 걱정할지 걱정하고 있습니다. 사실 남들은 우리에 대한 걱정이 적다는 것을 알면 걱정이 훨씬 줄어들 것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노화방지에 좋은 운동 보기쉽게 정리해봤어요.

다리가 붓는 이유 보기쉽게 정리해봤습니다.

뇌출혈 초기증상 간결하게 정리했습니다.

불안장애의 증상 증세 없애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