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반증 원인 치료 방법 한방에 정리해봤습니다.

by 오늘의미션 2022. 11. 17.
반응형

백반증 원인 치료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으면 백반증 원인 치료 방법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백반증 원인 치료 방법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자료로 알아봅시다.

백반증 원인 치료 방법

구강암 혀암 설암 초기 증상 원인 보기 쉽게 준비했습니다.

피부질환 중 하나인 백반증은 갑자기 신체 곳곳에 흰 반점이 생기는 것으로 백반증의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심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면역의 이상으로 통증이나 가려움증은 없습니다. 하지만 피부색 변화로 인해 우울증에 걸리거나 자존감이 심하게 떨어질 수 있으므로 백반증 치료 방법을 신속히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백반증이란 무엇입니까?

반응형

피부에 흰 점이 생기는 피부 질환으로 심상성 백반증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멜라닌 세포가 없어지고 피부가 하얗게 변하는데 발병 연령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주로 10대에서 30대 젊은 층에서 발생하며 인구의 약 1%가 앓고 있다고 합니다. 백반증의 원인은 부상이나 화상, 자외선과 같은 피부에 자극이 가해지는 것,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만, 현재로서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2. 백반증의 원인입니다.

1) 면역 이상입니다.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으로 면역이상에 의해 발병합니다. 극심한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면역에 이상이 생겨 발병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세균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백혈구 등이 자기 몸의 세포를 공격하는 것이 자가면역질환으로, 백반증의 경우 면역세포가 멜라닌 색소를 형성하는 세포를 스스로 파괴하면서 생기게 됩니다.

2) 활성산소입니다.

활성산소 또는 백반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백반증 환자의 피부 세포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떨어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활성산소가 제거되지 않은 상황이 지속되면 멜라닌 색소가 감소합니다.

3) 자율신경 이상입니다.

백반증의 원인으로 자율신경 이상, 유전 등이 있으며, 가족 중 많은 사람이 백반증을 앓았을 경우 유아 노래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전, 면역, 스트레스, 선탠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3. 백반증 증상입니다.

증상은 생후 몇 년에서 수십 년 이후에 부분적으로 흰색 반점이 나타나는데 초기에는 작은 크기의 흰색 반점으로 별다른 자각 증상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신체 일부에서 작은 흰색 점으로 시작하여 갑자기 온몸으로 퍼질 수 있고 심하면 치료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증상을 발견한 경우 서둘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에 따라 국소형과 분절형, 전신형, 그리고 첨단 안면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한 부위에 하나나 여러 개의 흰색 반점이 생기는 국소형, 몸 좌우 어느 한쪽만으로 띠처럼 생기는 분절형, 온몸에 넓게 퍼지는 전신형, 얼굴과 손발 끝에 생기는 첨단 안면형이 있습니다.

흰 반점은 주로 손 혹은 발, 팔꿈치, 무릎, 얼굴, 아랫배 등 돌출된 부위에 잘 생기며 상처를 받을 경우 병변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통증이나 가려움증 등은 없지만 피부색 변화에 따라 심리적 고통을 받을 수 있으므로 백반증 치료 방법으로 심리적 치료를 받는 것도 좋습니다.

4. 백반증의 치료방법입니다.

백반증의 치료법으로는 레이저 치료와 광선 치료, 국소적 약물 치료, 그리고 수술 등이 있습니다. 부위가 좁을 경우 스테로이드제의 연고를 도포하거나 주사로 치료할 수 있으며 범위가 넓을 경우 광선치료를 시행하게 됩니다. 치료가 어려운 난치성 피부질환이지만 꾸준히 치료를 받고 균형 잡힌 식생활을 해주면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약물, 자외선, 수술, 한방 등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아 꾸준히 치료하여 강한 햇볕을 쬐는 것에 주의하십시오.

젊었을 때는 없었는데 나이가 들면서 흰 점이 생겼다는 분들도 있어요. 이것은 노인성 백반으로, 50대에서는 약 70%의 사람들에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자각증상이 없고 악화될 위험도 없으며 타인에게 감염되는 것도 아니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노인성 백반증의 원인은 피부 노화로 인해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색소 세포 기능이 저하되고 그 수가 감소했기 때문으로 일종의 노화로 인한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쌀알 크기로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많이 나타나며 몇 개에서 수십 개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노인성 백반증의 치료 방법은 없으며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하얗게 된 부분이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피부암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강한 자외선은 피하는 것이 좋고 평소 면역 기능을 향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은 잘 자고 잘 먹어주는 것을 기본으로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관련 게시글

몸에 빨간점 체리혈관종 원인 보기쉽게 준비했어요.

햇빛 알레르기 증상 대처법 알기쉽게 정리해봤습니다.

단백질 많은 음식 보기쉽도록 정리하였습니다.

백반증 원인 치료 방법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