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 한방에 정리했습니다.

by 오늘의미션 2022. 11. 9.
반응형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에 관련된 내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시면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

복부팽만에 좋은 음식 간단하게 정리해봤어요.

발톱무좀은 발병 초기에 올바른 치료가 이루어져야 하는 질환입니다. 만일 그렇지 않을 경우 주변 정상 피부에까지 무좀균이 퍼져 발톱 변색을 일으키거나 피부가 벗겨지고 냄새와 가려움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미적인 부분을 헤치고 노출이 있는 슬리퍼 등을 신는 것이 어려워지는 경우도 다수 발생합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초기에 치료가 이루어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환자가 통증이 없는 발톱무좀의 특성에 따라 방치하여 악화되고, 약 30~40%의 환자의 경우 잘못된 치료로 인해 재발과 악화를 반복하게 됩니다.

1. 신발&양말 교환을 합니다.

반응형

기존에 신었던 신발과 양말은 교환합니다. 아무리 연고를 잘 발라 잘 관리해주더라도 신발과 양말에 무좀균이 남게 되면 다시 전염될 수 있으므로 깨끗이 소독 또는 세탁하여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발톱깎이입니다.

발톱 무좀을 없애려면 먼저 발톱을 잘라주세요. 진행하고 손상된 발톱을 깎는 것입니다. 무좀이 생긴 상황에서 발톱이 계속 자라면 깨지거나 모양이 변형되기 때문에 손상된 발톱은 즉시 잘라내고 제거해야 합니다.

3. 식초를 활용하세요.

발톱 물 없애는 방법 세 번째입니다! 식초는 발톱 무좀을 제거하는 데 가장 인기 있는 민간요법입니다. 그 이유는 식초의 산성 성분이 세정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식초를 희석시켜 버리면 약산성이 되어 진균을 억제할 정도의 넓은 효과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또 식초의 원액을 이용하게 되면 피부에 자극을 너무 많이 줘서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원래 식초를 이용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자기 자신의 증상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식초를 활용해보고 싶다면 뜨거운 물에 식초를 물 10과 식초 1 비율 즉 10:1 비율로 희석한 후 항상 약 10분 내외로 최대 20분간 증상이 있는 발을 담그시면 됩니다. 만일 자기 자신의 증상이 심한 경우 물과 식초의 비율은 5:1로 섞도록 하고 발을 담그는 시간은 위와 같이 합니다.

4. 티트리 오일을 활용합니다.

라르 카라 고도 불리는 티트리 오일은 항곰팡이, 강력한 살균력을 가진 오일입니다. 미국 국립 보완 통합 의학 센터에서 수행된 소규모 임상 연구에 따르면 티트리 오일이 발톱 무좀을 없애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티트리 오일은 호주 원주민들이 상처를 치유하는 데 이용하는 전통적인 민간요법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무좀이나 여드름, 벌레 물림 등의 다양한 전제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을 하루 2회 정도 면봉을 사용하여 무좀이 생긴 발톱에 몸에 지니고 바르면 됩니다.

5. 바르는 연고를 활용합니다

발톱 무좀을 없애는 방법으로 가장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것은 약국에서 항진균 제약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바르는 약은 발톱 아래의 무좀균까지는 약 흡수가 어렵지만 초기에 시도해 보는 방법입니다. 한국의 약품으로는 네일 스타와 네일라카 혹은 다모 메디 크림 등이 있고, 미국 제품으로는 빅스 바 포럼이 있습니다. 빅스 바 포럼은 감기약으로 자주 이용되고 있는 바르는 국소용 연고입니다.

6. 올리브 잎 추출물을 활용하세요.

올리브 잎 추출물에는 오레오로핀이라는 활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물질은 항진균과 항곰팡이 또는 면역 증강 효과를 일으킵니다. 올리브 잎을 스스로 무좀 부위에 살포하거나 캡슐 형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추출물 캡슐약을 하루 2회씩 1~3개 복용하면 올리브 연고보다 더욱 효과적입니다.

7. 리스테린을 활용합니다.

리스테린은 구강청결제 제품명으로 유칼립투스, 티몰, 멘톨 같은 항균, 항곰팡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리스테린이 발톱무좀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인기가 있는 이유는 아래 티트리 오일과 같은 천연 오일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살균성분이 모두 리스테린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방법을 이용했을 경우 리스테린 색상에 물이 들어가 버린 경우도 있기 때문에 색상의 경우 무색 리스테린을 활용해 주셔야 합니다. 항상 30분간 무좀 부위를 담그고 있으면 됩니다.

8. 오레가노 오일을 활용합니다.

오레가노 오일은 티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티몰 성분은 면역력 강화뿐만 아니라 곰팡이균을 죽이는 작용을 수행한다며 상처 치유에도 큰 효과가 있어 발톱 무좀을 없애는 데 좋습니다. 티트리 오일과 마찬가지로 오레가노 오일도 항상 상한 발톱에 항상 면봉으로 몸에 지니고 바르시면 됩니다. 티트리 오일과 오레가노 오일을 함께 이용할 경우 모두 강한 살균력을 가지고 있어 자극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런 게시글도 같이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거북목 교정 운동 알기쉽게 준비했습니다.

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 보기쉽도록 정리했습니다.

저혈압에 좋은 운동 보기쉽도록 정리했습니다.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