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 보기쉽도록 정리했습니다.

by 오늘의미션 2022. 11. 8.
반응형

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를 알아두시는 것에 지원이 될 것입니다. 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가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

갑상선에 좋은 음식 보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겨울에 멀리 가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한의학 서적에서는 양생법, 즉 병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를 잘한다며 장수를 도모하는 방법의 가장 중대한 덕목으로 겨울철 체온 유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체온은 소화와 운동을 관할하고 있는 위장과 근육의 수축과 이완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혈액과 세포 활성화를 돕는 면역작용에도 영향을 미치는 등 우리 건강에 매우 중대한 원인입니다.

우리 몸은 70%의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의 혈액순환은 물론 체온을 조절하는 역할은 대다수의 수분, 즉 물이 수행합니다. 만약에 몸이 춥고 오싹하면 체온 조절이 잘 안 되고 있다는 우리 몸의 신호거든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물을 상비해 놓고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 차를 마시면 1개의 약을 먹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겨울에 섭취하기 좋은 차 10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나몬 차입니다.

반응형

겨울에 섭취한다면 좋은 차가 제일이에요! 독특한 향과 함께 향신료로 많이 쓰이는 계피는 계수나무 껍질로 몸을 따뜻하게 해 손발이 찬 사람이나 추위에 약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혹은 소화에 도움을 주고 항균작용을 해서 혈액순환을 자극합니다. 다만 계피는 그 자체가 따뜻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나몬 향이 자극적이고 싫다면 사과 같은 과일과 함께 끓이면 향긋한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국화차입니다.

겨울에 섭취하기 좋은 차 두 번째입니다! 비타민 A와 비타민 B가 많이 함유된 국화차는 스트레스에 좋고 눈을 밝게 해 줍니다. 게다가 신경통과 기침 또는 두통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겨울철 감기로 인한 기침에 각별히 좋다고 하니 감기에 걸렸을 때 섭취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3) 대추차입니다.

겨울에 섭취한다면 좋은 차는 세 번째입니다! 대추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 예방에 좋으며, 대추에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플라보노이드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화를 예방해 줍니다. 아니면 이뇨작용을 해서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줌으로써 여성들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많이 드시는 게 좋습니다.

4. 모과차입니다

겨울에 섭취하기 좋은 차 네 번째입니다! 칼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위와 간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소화가 잘 안 되거나 피곤할 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혈압이거나 당뇨병일 경우에 섭취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모과류를 깨끗이 씻어 얇게 저어서 설탕을 뿌려 절인 후 뜨거운 물에 넣어 먹으면 됩니다.

5. 생강차입니다.

겨울에 섭취한다면 좋은 차 다섯 번째예요! 생강차는 열을 내리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건조한 날씨 때문에 기침을 많이 하는 요즘 유난히 좋아요.. 혈액순환을 돕고 땀을 흘림으로써 추위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혹은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은 체증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장기간 여행에서 취하면 위를 진정시키는 데 생강차가 도움이 됩니다.

6. 연근차입니다.

겨울에 섭취한다면 좋은 차를 여섯 번째입니다! 연근차는 달고 고소한 맛이 나기 때문에 건강에 좋고, 쓴 차를 마실 수 없는 사람도 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연근은 각종 비타민C와 아미노산이 풍부해 신진대사는 물론 피부 트러블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여기에 진정 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어서 불면증이나 노이로제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7. 오미자차입니다.

겨울에 섭취하기 좋은 차는 7번째입니다! 오미자는 옛날부터 총 5종류의 맛을 낸다고 해서 오미자라고 이름이 붙여져 왔습니다만, 기관지나 천식이 있는 사람에게 계속 먹으면 좋아요. 신맛으로 먹기 어렵다면 오미자를 조금만 넣어 먹어도 됩니다.

8. 유자차입니다.

겨울에 섭취한다면 좋은 차를 8번째입니다! 유자에는 비타민 C가 많이 있습니다. 유자 100g에는 218mg의 비타민C가 들어 있는데 이는 신맛 저는 과일의 대명사인 레몬보다 무려 3배나 많습니다. 유자의 신맛은 유기산이 내는 맛으로 대부분의 구연산입니다. 구연산은 식욕 증진과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게다가 유자 껍질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항암이나 항균, 고혈압 예방 혹은 간 해독 작용을 하는 물질이 있습니다. 혹은 유자에는 땀을 흘려 열을 내리고 피부 미용에 좋은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외피가 매끈매끈한 것은 과육이 많을 뿐 향기는 진하지 않습니다. 혹은 계란이 너무 작아서 연노랑 유자는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참고해 주세요.

9. 인삼차입니다.

겨울에 섭취한다면 좋은 차는 아홉 번째입니다! 인삼차는 겨울철 한방차의 대표주자로 기운이 부족하거나 몸이 차가워 추위를 많이 타는 경우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를 풀어주거나 감기를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인삼에 함유된 사포닌은 강력한 면역물질로 몸의 저항력을 높여 겨울을 가볍게 보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포닌은 암세포의 진행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숨이 차고 심한 땀을 흘릴 때 좋지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피차입니다

겨울에 섭취한다면 좋은 차를 10번째입니다! 귤껍질을 진피라고 부르는데 귤을 먹은 후 껍질을 모아 말리도록 합니다. 건조한 껍질을 물에 넣고 삶아 섭취한 후 섭취하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피로감도 줄어듭니다. 유난히 진피차는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작황을 수행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같이 읽을만한 게시물

심근경색 전조증상 예방법 알기쉽도록 정리해봤습니다.

불안장애의 증상 증세 없애는 법 알기쉽게 정리했습니다.

갑상선암 증상 원인 예방법 알기쉽도록 정리해봤습니다.

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를 공유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