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거북목 교정 운동 알기쉽게 준비했습니다.

by 오늘의미션 2022. 11. 8.
반응형

거북목 교정 운동을 전달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으시면 거북목 교정 운동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거북목 교정 운동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글로 알아봅시다.

거북목 교정 운동

갑상선에 좋은 음식 보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목이 거북목처럼 앞으로 구부러진 경우를 거북목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이트 넥 증후군'이라고 불리는데 목을 앞으로 길게 뻗는 자세 때문에 아랫목 뼈는 과도하게 구부러지고 윗목 뼈와 머리뼈는 머리가 젖혀지는 쪽으로 바뀝니다. 즉 정상인의 목은 앞으로 울퉁불퉁 구부러지는 완만한 곡선, 즉 C자형을 가지고 있는데 거북목 증후군이 시작되면 그 모양이 곧아지거나 역 C자형으로 바뀝니다.

만일 내 자신이 손발이 차고 자주 저리고 평소 자세가 구부러져 있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면 거북목 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또한 고개를 이리저리 돌렸을 때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나거나 쉽게 피로해지고 두통이 자주 일어나는 경우는 거북목 증후군일 수 있습니다. 제가 거북목인지 확인하려고 했다면 바르게 서서 옆얼굴 사진을 찍은 후 귀 중간과 어깨 중간 위치를 비교해 보세요. 같은 수직선상에 있는 경우는 정상이지만 만일 중간보다 2.5㎝ 이상 많이 나온다면 거북목 증후군이 진행 중일 확률이 높으므로 병원에서 자세히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거북목 교정 운동 5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목과 신전의 스트레칭입니다.

반응형

목 교정 운동 첫 번째입니다! 먼저 매트 위에 앉아서 두 손을 꼬고 목 뒤를 감싸요. 팔꿈치는 모이지 않도록 45도 방향으로 열어 둡니다. 시선을 정면에 둔 상황에서 크게 호흡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숨을 내쉬면서 턱 끝은 천장에 45도 정도 올린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뒤로 젖히는 거죠. 자세를 10초 정도 유지한 후 천천히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다만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최대한 긴장하지 않는 상황을 유지하고 양 팔꿈치가 모여 등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앉아서 턱을 잡아당깁니다.

목 교정 운동 두 번째입니다! 먼저 손을 풀고 쇄골 위에 각각 X자로 겹쳐 놓습니다. 코로 호흡을 크게 한 상황에서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입으로 숨을 내쉬면서 턱 끝을 살짝 당겨 배꼽을 바라봅니다. 그런 다음 목젖을 억제하는 느낌으로 목 뒤쪽 근육이 늘어나도록 머리를 숙입니다. 자세를 10초 정도 유지하고 원래 자세로 천천히 돌아옵니다. 이때 턱 끝이 앞으로 빠지면 안 되고 어깨가 긴장되지 않도록 최대한 끌어내린 상황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수도꼭지를 끼고 오른쪽 아래 45도로 고개를 숙입니다.

목 교정 운동 세 번째입니다! 먼저 등부터 양손을 모아 오른쪽 옆구리 옆에 붙입니다. 턱끝이 앞으로 떨어지지 않게 살짝 당겨주고 시선은 정면을 향해서 준비합니다. 이후 코로 크게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린 뒤 옆구리 쪽 주먹을 바라보며 시선은 45도 이하로 낮춥니다. 왼쪽 목 뒤에서 승모근이 연결된 부분이 기지개를 켜면서 10초 정도 자세를 유지합니다. 출발 자세로 돌아갈 때는 머리에서 천천히 정면으로 돌아와 잡은 손을 풉니다. 반대편도 똑같이 해주세요.

4. 누워서 턱을 당깁니다.

목 교정 운동 네 번째입니다! 먼저 매트 위에 누워서 목이 천장을 향하지 않도록 턱 끝을 가볍게 당겨주세요. 코로 호흡을 크게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면서 턱끝으로 목젖을 가볍게 누르는 느낌으로 뒷머리 중앙에서 뒷목까지 힘을 느낄 수 있도록 누릅니다. 이때 너무 긴장을 하게 되면 목 뒤가 경직되고 두통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약한 강도로 잡아줍니다. 호흡을 10회 반복한 후 두통이나 목 뒤에 불쾌감이 느껴지지 않으면 2~3세트 반복합니다. 다만 동작 중에 머리가 앞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목 뒤쪽 근육 자극에 집중해야 합니다. 아니면 어깨가 긴장되지 않게 신경 써야 해요.

5. 손바닥으로 바닥을 누릅니다.

목 교정 운동 다섯 번째입니다! 우선 매트 위에 엎드려 양손바닥은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합니다. 머리 바로 밑에 손바닥을 밀착시켜 준비합니다. 그 후 양발은 골반폭으로 벌려져 다리부터 허벅지까지 밀착하여 매트에 부착합니다. 어깨가 긴장되지 않게 잡아당긴 상황에서 턱이 너무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시선은 자연스럽게 매트에 놓도록 합니다.

 

코로 호흡을 크게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면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가볍게 밀어내도록 합니다. 이때 턱 끝으로 목젖을 제거한다는 느낌으로 목 뒤쪽 근육의 힘을 느끼게 하고 머리를 목 뒤로 살짝 잡아당깁니다. 처음부터 강하게 힘을 주면 목 뒤가 경직되거나 두통이 올 수 있으므로 조심하고 약하게 힘을 준 상황에서 10번 정도 동작을 해보고 목이나 머리에 별다른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으면 2~3세트 반복합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포스트

심근경색 전조증상 예방법 알기쉽도록 정리해봤습니다.

불안장애의 증상 증세 없애는 법 알기쉽게 정리했습니다.

갑상선암 증상 원인 예방법 알기쉽도록 정리해봤습니다.

거북목 교정 운동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